조회 3,190
이준하
국제대학교(부총장 임지원) 컴퓨터공학과는 지난 26일 2021년 제4회 전국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명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의 주관 및 주최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8개의 참가팀 중 국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B-Stay(유홍주, 김락현, 노재건, 박은주, 표수현 학생)는 버스예약 및 끼임 사고 방지 시스템이라는 과제명으로 출전하여 대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이외에도 국제대학교 ▲유아이즈팀(정민진, 장서진 학생) ▲TCL팀(김민재, 박종휘, 김정훈 학생)은 동상을 수상했으며, ▲skyh팀(최민수, 이상훈, 허민강, 안송연 학생) ▲벌레가 싫어요팀(고홍관, 최승현, 고재성, 이홍규, 이효령, 김면주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사)대한전자공학회(공준진 학회장)는 대한전자공학회 사업수행을 위해 학회 발전에 현저한 공헌으로 그 공로를 높이 치하하여 국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이태동 학과장은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이태동 컴퓨터공학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활성화하여 우수사례를 공유 및 확산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적용 가능한 현장 중심 우수인력 발굴하기 위해 매우 뜻깊은 대회였다. 이번 수상 덕분의 국제대학교 컴퓨터공학과의 대외적 이미지가 크게 제고되었으며 열심히 임해준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