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2017년도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조회 3,600

입시홍보처

국제대학교, 2017년도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국제대학교 (총장 장병집)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17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 프로그램 재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18612일까지 1년간 이다. 이번에 국제대학교가 평가 받은 ‘2017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 프로그램 재평가졸업생 배출 전 프로그램 평가로 인증기간은 최대 1년이다.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첫 졸업생이 배출되는 2020년까지 인증기간 만료 전 보완평가를 통해 인증을 매년 1년 연장할 수 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과정 및 운영체계, 교육성과 등 총 6개 영역과 14개 부분, 28개 항목을 면밀하게 평가해 적정수준 이상을 달성한 간호교육기관에 인증서를 주는 제도다. 교육부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을 통해 간호교육인증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법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인증을 받은 대학 졸업생에 한해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이번 인증을 통해 간호교육기관 운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필수요소 등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교육여건 확보는 물론 간호과의 교육과정이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간호과 학과장 김경애 교수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국제대학교 간호과 교육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간호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과 국제적 역량을 갖춘 간호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이번 2018학년도 40명 신입생을 911일부터 929일까지 수시1차를 통해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