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국제저널


[51호-08] 학과를 알리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공)

조회 595

학보사

첨부파일

제대학교에 들어오고 싶어 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분 들은 우리학교에 어떠한 과가 있는지 무엇을 배우는지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많은 과들 중에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공’에 대해 알아봤다.

현재 스마트 폰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로 프로그래밍이 안 들어간 곳은 없고, 그로 인해 많은 것들을 편리하게 사용 중이다. 때문에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이 높아가면서 필연적으로 프로그래머의 필요성도 커져만 가고 있다.

우리 학교에는 이러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과가 있다. 바로 ‘ 컴퓨터 소프트웨어 ’ 전공이다.

소프트웨어 전공에서는 소프트웨어, 모바일 앱 개발 전문가, 인터넷 지원 서비스 전문가 등의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에는 당연히 c언어, 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관련 수업도 한다. 하지만, 그 외에도 디지털논리회로와 같은 하드웨어 관련 개념과 블록체인과 같이 각 서버의 근본이 되는 원리와 시스템의 작동원리를 배우기도 한다.

단순히 프로그래밍을 넘어 여러 부분에 대해 배우면서 그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그리고 컴퓨터 연산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수학적 이론을 쉽게 풀어낸 이산 수학을 배운다. 익숙한 함수와 집합처럼 기본적인 수학지식도 있지만, 대부분 그러한 수학 지식을 이용해 컴퓨터의 데이터를 계산, 표현하기에 일반 수학과는 다르다. 컴퓨터와 관련된 수업을 하니까 단순히 제목과 내용을 읽어보시고 어렵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우리가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해 어색함에서 오는 막막함이다.

재미를 붙이고 이해가 되기 시작할 때부터 그 막막함은 즐거움으로 변하기 시작할 것이다.

"

본 학과에는 본인이 무언가를 만들고, 구축하고 정확한 답이 나오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잘 맞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행위를 컴퓨터와 같이 탐구해 나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

- 본 글은 관련 학과 학생의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길현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