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600
입시홍보처
국제대학교(총장 임지원)와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평)가 태권도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2025년 3월 19일, 경기도태권도협회 태극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국제대학교 임지원 총장, 이기세 체육진흥센터장, 공선택 스포츠학부 주임교수, 김은숙 스포츠학부 교수(태권도), 임영웅 체육진흥센터 팀장과 경기도태권도협회 김평 회장, 김종옥 부회장, 김규필 상임이사, 이명두 사무국장, 황인식 사단법인 태권도 공제조합 상임이사, 이영선 재단법인 GTA 상임이사, 박상욱 미래전략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대학교 태권도 선수단 창설 ▲태권도학과 신설 ▲태권도 선수 장학 지원 및 해외 파견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논의했으며, 이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방향으로 협의가 진행됐다.
임지원 총장은 “태권도는 한국을 대표하는 무도로서 국제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대학교가 태권도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평 경기도태권도협회장은 “국제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태권도 선수 육성과 학문적 발전과 더불어 태권도인의 진로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국제대학교는 태권도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경기도태권도협회와 함께 태권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국제대학교 태권도 선수단 창단식은 오는 3월 25일(화) 국제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도태권도협회 및 평택시체육회와 많은 체육단체가 참석하여 국제대학교 태권도 선수단의 첫날을 축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