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 사업 2년 연속 선정

조회 3,956

김경민

이미지.jpg
 
 
국제대학교(총장 장기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연속 선정됐다.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은 고졸 취업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계속교육 지원시스템을 강화하고, 성인학습자가 대학을 통해 생애 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고졸취업지속 확대 및 취업자 학위취득 인프라 구축100세 시대 국가평생학습체제 구축과 관련한 사업이다.
 
2014년 지원 대학은 선정평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학위과정(후진학거점, 성인계속교육) 중심대학 30개교, 비학위과정 중심대학 10개교 등 모두 40개교(817000만원)이다.
 
국제대학교의 경우 취?창업 또는 이?전직을 준비할 수 있는 창업특화형 학과개설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계속교육을 지원하는 성인계속교육대학 부문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2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국제대학교는 성인을 대상으로 4개 정규학과인 사회복지과 아동지도계열 영유아보육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과(전통조리전공, 신설) 개설로 지역사회와 산업에 기반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신상호 평생학습추진본부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고 대학 체제개편을 통해 성인친화형 대학문화(University Culture)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