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민세 안재홍의 국제적 민족주의와 국제대학교의 비전 토론회 개최

조회 3,206

이준하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지난 1127일 컨벤션센터 비전홀에서 민세 안재홍의 국제적 민족주의와 국제대학교의 비전토론회가 열렸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민세안재홍선생기념사업회와 국제대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정윤재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민세 안재홍 선생(평택출신 독립운동가)의 국제적 민족주의의 참뜻을 되새겨 보며, 역대학으로의 사회적 책무 수행 및 KJ VISION 2025실현을 위한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윤재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는 안재홍 연구 1세대로 본 행사에 제1발제를 맡아 민세 안재홍의 국제적 민족주의에 대해 다뤘으며, 2발제는 국제대학교 남재성 교수는 21세기 사회변화와 국제대학교의 비전에 대해 다뤘다.

 

위 발제를 주제로 장미혜(국제대 보건의료행정학과 교수, 대학발전위원회 위원)/김규옥(국제대 아동보육학과 교수)/강진철(국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하민주(국제대 총학생회장) 4명의 토론자들이 토론을 진행하였다.

 

김방 총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평택의 큰 위인이신 민세 안재홍 선생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그 분의 국제적 민족주의의 정신과 함께 국제대학교 또한 지역 동반성장 파트너, 전인적 취업교육 동반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