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Focus On


국제대학교 제12대 총장 이권현 박사 취임 “부여된 책무에 대하여 소명 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수행할 것”

조회 1,626

입시홍보처

국제대학교 제12대 총장 이권현 박사 취임  “부여된 책무에 대하여 소명 의식을 가지고 성실히 수행할 것”

국제대학교 제12대 총장 이권현 박사(74)의 취임식이 21일 오후 2시 경기도 평택시 국제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비전홀에서 열렸다. 이권현 총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총장으로서 부여된 책무에 대하여 소명 의식을 가지고 임기 동안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이 총장은 학령기 인구감소로 인해 입학자원의 절벽 현상이 현실로 다가왔고, 이는 대학경영의 건전성 악화의 주된 요인이다. 또한 4차산업 시대의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하기 위한 질적, 양적 인프라 확충과 함께 대학 특성화를 위한 체질 개선으로 창의성과 역량 중심의 교육체계 개편과 대학의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즉 대학 생존을 위한 경쟁력 강화는 우리 모두에게 필수적인 사명이라고 하였다. 이에 따라 학생의 역량에 맞는 철저한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국제대학교가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총장은 다음과 같이 3가지 경영 원칙을 밝혔다. 첫째는 소통하며 협업하는 조직문화 조성, 둘째는 원칙과 민주적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직원의 성과기반 평가를 통한 능동적 목표관리이다.

 

충남 부여 출신인 이권현 총장은 독일 뒤스버스에센 대학교(Duissburg-Essen Univ) 전자기기설계 공학박사를 취득했다. 동신대교수 대학원장, 전남도립대 교수, 한국폴리텍대학 학장, 유한대학 총장 등을 역임했으며,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2004), 홍조근정훈장(2007) 등을 수상했다.